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과소개

4차산업혁명으로 인한 산업의 변화에 발맞추어. . .​

 

 

4차산업혁명으로 패션산업의 환경과 구조는 급변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의 창조적인 패션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패션전문 인력은 과거의 아날로그적인 실무 능력이 아닌 다양한 디지털 도구와 IT 기술을 생산과 유통현장에 적용할 수 있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패션융합기술인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패션산업현장의 요구에 따라 패션디자인학과에서는 패션제품의 기획.생산.유통 등 전반적인 패션산업의 기본 업무들을 수행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기본으로 갖추고, 패션산업 전반에 융합된 새로운 IT에 대한 이해와 디지털기술과 도구를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가지고 새로운 고부가가치 패션제품을 개발하고며 더 나아가 창업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창조형 패션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는데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취업을 위해서 LG패션과 산학협력을 통한 맞춤식 주문교육인 ‘패션유통전문가 과정’을 위한 LG패션 강의실을 마련하여 운영하였고, 2017년부터 시작된 LINC+ 사회맞춤형 사업을 통해서 패션우수중견산업체로 이루어진 협약산업체들과 졸업후 취업약정을 맺고 LINC+ 협약반을 운영함으로써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교육 커리큘럼을 별도로 운영하였습니다.

또한, 국내외 패션관련 업체와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통하여 패션업무를 체험함으로써 본인 적성에 맞는 취업처를 발굴하는데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121.jpg

 

32412.jpg

 

12321.jpg

 

111.jpg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