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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및 진로(자격증)

교육목표 및 진로(자격증)

교육목표

 

패션산업은 제조에서 디자인, 유통, 판매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거대산업으로, 현재 4차산업혁명의 영향으로 산업이 급변하는 상황속에서도 특히 IT기술의

발달과 대량생산유통을 기반으로 한 산업적 관점과 문화적 관점의 균형을 요하는 융.복합산업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패션디자인과 교육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산업현장에서 실무를 직접 수행할 수 있는 패션디자이너 양성
둘째, 글로벌경쟁력을 갖춘 패션기획자(MD) 양성
셋째,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의류유통관리자 양성

넷째, IT기반을 통한 맞춤형 주문생산 현장 인력양성 및 다품종 소량생산 온라인 인터넷기반으로 한 인터넷 쇼핑몰 창업 및 패션 e-비즈니스 체제를 통한

        패션기획유통실무자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진로
패션디자이너
패션상품생산을 위하여 디자인 기획을 통해 컬러, 소재, 스타일 등 디자인 요소를 분석, 선별하고 패션디자인 및 시제품을 개발, 평가하여 기능성과 심미성 있는 패션 제품을

창작하는 직무로써 다양한 디지털도구를 활용능력을 갖춘 패션디자이너를 양성합니다.

 

패션기획자(MD)
기업의 목표달성과 소비자 만족을 위하여 패션시장 현황분석과 판매분석을 기반으로 브랜드 전략수립부터 상품기획, 생산기획, 판매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을 총괄하는 업무로써

패션판매관리 실무자, 패션정보분석 실무자를 양성합니다.

 

의류유통관리자
의류유통관리는 효율적인 의류유통을 위해 유통환경을 분석하여 유통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토대로 상품기획과 판매촉진을 실행하며 상품운영 및 매장관리를 통해 소비자에게

의류 제품을 전달하는 일련의 과정을 관리하는 일로써 매장관리 및 상품운영 실무자를 양성합니다.

 

패션기획유통실무자
IT+섬유 패션의 융합으로 의복의 기획-설계-생산-주문-판매-유통-광고-마케팅 등 의복과 관련한 전 과정에 IT 기술을 활용하여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며,

특히 온라인, 모바일 상거래에 필요한 온라인MD와 디지털 디자인 생산인력인 DTP전문가, 패턴CAD 전문가등 패션상품기획직무능력, 의류유통상품기획능력을 갖추고 패션제품의

기획, 유통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패션기획유통 실무자를 양성합니다.

 

-진출분야
의류제조업체, 의류수출업체, 의류생산판매업체, 가방업체, 구두업체, 아웃도어업체, 신발업체, 웨딩업체, 인터넷쇼핑몰업체, DTP원단출력업체,원단가공 및 판매업체, 침장업체,

리빙업체, 방송국, 영화사, 잡지사, 복장학원, 전통직물제작소, 특수의상제작소, 공연기획사등으로 진출합니다.

 

-관련직업
패션디자이너, 테크니컬디자이너, 가방디자이너, 구두디자이너, 아웃도어디자이너, 웨딩디자이너, 한복디자이너, 침장디자이너, 직물디자이너, 디지털텍스타일디자이너, DTP 디자이너,

속옷디자이너, 주얼리디자이너, 패션코디네이터, 인터넷쇼핑몰 MD,의류생산MD, 의류영업MD, 의류판매원, 의류기획MD, 제단사, 패턴사, 제봉사, 양장사등이 있습니다.

 

자격증

- 패션디자인산업기사 

-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 컬러리스트산업기사

- 국가공인 GTQ(Graphic Technology Qualif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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