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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및 진로(자격증)

교육목표 및 진로(자격증)

교육목표

 

패션산업은 제조에서 디자인, 유통, 판매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거대산업으로, 현재 4차산업혁명의 영향으로 산업이 급변하는 상황속에서도 특히 IT기술의

발달과 대량생산유통을 기반으로 한 산업적 관점과 문화적 관점의 균형을 요하는 융.복합산업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패션디자인과 교육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산업현장에서 실무를 직접 수행할 수 있는 i-패션디자이너 양성
둘째, 글로벌경쟁력을 갖춘 i-패션기획자(MD) 양성
셋째,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i-의류유통관리자 양성

넷째, IT기반을 통한 맞춤형 주문생산 현장 인력양성 및 다품종 소량생산 온라인 인터넷기반으로 한 인터넷 쇼핑몰 창업 및 패션 e-비즈니스 체제를 통한

         i-패션기획유통실무자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진로
i-패션디자이너
패션상품생산을 위하여 디자인 기획을 통해 컬러, 소재, 스타일 등 디자인 요소를 분석, 선별하고 패션디자인 및 시제품을 개발, 평가하여 기능성과 심미성 있는 패션 제품을

창작하는 직무로써 다양한 디지털도구를 활용능력을 갖춘 패션디자이너를 양성합니다.

 

i-패션기획자(MD)
기업의 목표달성과 소비자 만족을 위하여 패션시장 현황분석과 판매분석을 기반으로 브랜드 전략수립부터 상품기획, 생산기획, 판매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을 총괄하는 업무로써

패션판매관리 실무자, 패션정보분석 실무자를 양성합니다.

 

i-의류유통관리자
의류유통관리는 효율적인 의류유통을 위해 유통환경을 분석하여 유통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토대로 상품기획과 판매촉진을 실행하며 상품운영 및 매장관리를 통해 소비자에게

의류 제품을 전달하는 일련의 과정을 관리하는 일로써 매장관리 및 상품운영 실무자를 양성합니다.

 

i-패션기획유통실무자
IT+섬유 패션의 융합으로 의복의 기획-설계-생산-주문-판매-유통-광고-마케팅 등 의복과 관련한 전 과정에 IT 기술을 활용하여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며,

특히 온라인, 모바일 상거래에 필요한 온라인MD와 디지털 디자인 생산인력인 DTP전문가, 패턴CAD 전문가등 패션상품기획직무능력, 의류유통상품기획능력을 갖추고 패션제품의

기획, 유통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패션기획유통 실무자를 양성합니다.

 

-진출분야
의류제조업체, 의류수출업체, 의류생산판매업체, 가방업체, 구두업체, 아웃도어업체, 신발업체, 웨딩업체, 인터넷쇼핑몰업체, DTP원단출력업체,원단가공 및 판매업체, 침장업체,

리빙업체, 방송국, 영화사, 잡지사, 복장학원, 전통직물제작소, 특수의상제작소, 공연기획사등으로 진출합니다.

 

-관련직업
패션디자이너, 테크니컬디자이너, 가방디자이너, 구두디자이너, 아웃도어디자이너, 웨딩디자이너, 한복디자이너, 침장디자이너, 직물디자이너, 디지털텍스타일디자이너, DTP 디자이너,

속옷디자이너, 주얼리디자이너, 패션코디네이터, 인터넷쇼핑몰 MD,의류생산MD, 의류영업MD, 의류판매원, 의류기획MD, 제단사, 패턴사, 제봉사, 양장사등이 있습니다.

 

자격증

- i-패션디자이너

  패션자인산업기사 / 컬러리스트산업기사

- i-패션기획자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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